사회/정치
울워스의 쥐덫 (Woolworth mousetrap)
ThisisYOOL
2016. 7. 8. 10:36
울워스의 쥐덫이라는 경영학 실패 사례가 있습니다.
울워스에서 더 좋은 쥐덫이라는 제품으로
더 좋은 품질 (한 번 잡으면 놓치지 않는)과 더 좋은 디자인의 쥐덫 제품을 출시했지만,
이 쥐덫의 결과는 실패였습니다.
더 좋은 대신 비싼 울워스의 쥐덫을 다시 세척해서 쓰는 것이 소비자 입장에서는 꺼림찍하기 때문이죠. (기존의 제품은 쥐를 잡으면 쥐와 같이 덫을 버렸다고 합니다.)
이 사례는 경영학의 대표적 실패 사례로서 제품 중심적 사고 방식이 가져오는 실패 사례입니다.
어찌보면 코카콜라의 뉴코크의 실패 사례도 위의 실패 사례에서 자매품 처럼 생각할 수 있겠네요. (자세히 들어가면 미묘하게 다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