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래틱스 강의요약 2-3
https://analyticsacademy.withgoogle.com/course/1/unit/2/lesson/3
1. 전환
A. 거시 전환
i. 사용자가 비즈니스의 중요한 액션을 완료할 때 발생
B. 미시 전환
i. 수익에 직접적 영향은 없음.
ii. 일반적으로 미시 전환은 사용자가 거시 전환으로 이동하는 여부를 보여줌.
iii. 미시 전환 측정은 사용자가 전환까지의 경로에서 어떤 지점에 있는지를 보여줌.
2. 전환 기여
A. 전환 발생에 영향을 주는 요소
B.
각 채널의 마케팅 투자 수익을 파악하려면,
마케팅 채널이 전환에 기여했다고 간주 해야 함.
C. Last-Click Attribution
i. 전환과 연결된 모든 가치가 수익을 발생시킨 마지막 마케팅 활동에서 발생했다고 간주
ii. 모델 중 가장 효과적인 모델
D.
지원
전환이 발생하기 전에 사용자와 여러 번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기에
마지막 클릭 기여 전의 마케팅 채널의 가치 파악이 필요
E. First-Click Attribution : 처음 촉발시킨 채널을 찾을 때 유용
F. Linear Attribution : 각 채널의 가치를 동등하게
G. 이유
i. 각 마케팅 채널의 가치를 정확하게 파악
ii. 여러 채널이 전환을 유도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연계되었는지를 파악하기 위함.
iii. 고객의 구매 과정을 더욱 정확하게 이해하고, 온라인 마케팅 예산을 배분할 수 있음.